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벤츠 워셔액 넣는 방법 (feat. 소낙스 익스트림 더뷰)

by ZEROCOLA 2023. 4. 11.
반응형

오늘은 벤츠 워셔액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워셔액은 보통 센터에서 넣어주는 경우가 많아서 직접 보충해야 하는 경우는 드문데요, 어느 날 잘 나오던 워셔액이 안 나온다거나, 워셔액 경고등이 들어온다면 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센터갈날이 많이 남았다면 직접 교체하는 것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벤츠 워셔액 넣기
오늘의 교체차량 벤츠 GLC 300e 쿠페

벤츠 워셔액 교체하기

벤츠 워셔액 교체하기라고 적어두었지만 다른차량도 교체하는 방법 자체는 비슷합니다. 다만 워셔액 주입구 위치가 브랜드별로 다를 수 있으니 오늘은 벤츠 차종 워셔액 주입구 위치를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벤츠 워셔액 넣기 본네트 열기

보닛 열기

우선 보닛부터 열어야겠죠? 벤츠 GLC 300e 쿠페의 경우 보닛 여는 레버는 운전석 좌측 하단에 있습니다. 앉아서 편하게 손이 닿는 위치에 있는 건 사이드브레이크 레버구요, 그보다 더 아래쪽에 있어서 처음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빨간색 레버가 보닛 여는 레버입니다. 

벤츠 본네트 레버 위치
이 레버를 당겨줍니다

이 빨간색 레버를 당겨주면 본네트가 열리게 됩니다. 다만 한 번에 열리지는 않고, 2차 잠금장치를 해제해 줘야 합니다.


밴츠 2차 잠금

보닛 2차 잠금장치 해제

본네트 오픈 레버를 당기면 위 사진처럼 덜컹하고 보닛이 약간만 열린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전면 그릴과 보닛 사이에 손을 넣어서 잘 찾아보면 잠금 레버가 하나 있는데요, 이걸 민 상태로 위로 올리면 비로소 보닛이 열리게 됩니다.

벤츠 본네트 2차잠금
위 사진 가운데 부분에 손을 넣고 레버를 눌러줍니다
벤츠 엔진룸 오픈

보닛을 위쪽으로 끝까지 올리면 별도로 지지대를 걸지 않아도 고정됩니다. 엔진룸에 나뭇잎도 몇 개 보이네요.


벤츠 워셔액 주입구 위치

워셔액 주입구 위치

벤츠 차량의 워셔액 주입구는 엔진룸 내 운전석 앞쪽에 위치합니다. 파란색 뚜껑으로 되어 있고 워셔액 그림이 표시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파란색 뚜껑으로 된 다른 주입구도 있으니 꼭 그림을 보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벤츠 워셔액 주입구
워셔액 주입구

위 사진과 같이 워셔액 그림이 그려져 있는것을 확인합니다.


소낙스 익스트림 더뷰 워셔액

소낙스 워셔액 익스트림 더뷰

오늘 넣은 워셔액은 소낙스 익스트림 더뷰 워셔액 입니다. 광고는 아니고 내돈내산입니다. 

반응형

소낙스 익스트림 더뷰 워셔액


소낙스 익스트림 더뷰 워셔액 수입차 사용가능

발수코팅 워셔액은 금물

벤츠를 비롯해서 수입차종의 경우 발수코팅 성분이 있는 워셔액을 사용할 경우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셔액 분사구가 막히거나 워셔액이 없다고 경고메시지가 뜨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위 사진처럼 소낙스 제품에 수입차에도 사용 가능이라고 별도로 표시되어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위 제품은 발수코팅 성분이 없는 제품으로 말 그대로 수입차에 사용 가능합니다. 수입차종의 경우 발수코팅 성분이 있는 워셔액은 절대 사용 금물입니다.


벤츠 워셔액 넣는 방법

워셔액을 넣어보자

워셔액 주입구 뚜껑을 위 사진과 같이 열고 워셔액을 부어줍니다. 워셔액 통이 워낙 큰데다가 입구도 그냥 둥그래서 넣다가 흘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깔때기까지 사용하기는 좀 그래서 최대한 조심스럽게 들이부어 줍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변에 좀 흘려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소낙스 워셔액 내돈내산 후기와 여담

소낙스 워셔액은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소문에 의하면 벤츠에 정식 납품을 한다고도 하는데 정말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겨울철에 특히 워셔액을 사용할 일이 많은데, 잘 닦이고 얼룩이 많이 남지 않아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이퍼 소리는 벤츠 종특이니 워셔액 문제는 아닌 듯합니다. 워셔액 3통 세트를 줌 문 했는데 한통만 들어가니 목까지 차서 두통은 별도보관중입니다. 지방 갔다 오는 길에 와이프가 운전 중 앞유리에 새똥이 떨어져서 워셔액으로 닦으라고 했는데 워셔액이 안 나온다는 말에 급히 주문했는데, 벤츠 오너분들은 아시겠지만 왼쪽 와이퍼 레버 끝을 꾸욱 눌러야 워셔액이 나오는데 한번 툭 누르면 와이퍼만 한번 움직이거든요. 그래서 워셔액이 없는 줄 알았나 봅니다. 뜻하지 않은 내돈내산 후기를 쓰게 된 이유입니다.


[자동차] - 벤츠 메르세데스 미 알아보기 (feat. glc 300e 쿠페)

 

벤츠 메르세데스 미 알아보기 (feat. glc 300e 쿠페)

오늘은 벤츠 오너의 필수품, 벤츠 메르세데스 미 (Mercedes Me)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벤츠 오너라면 차량 구입시 함께 설정되는 메르세데스 미 어플, 다양한 기능들과 차량에 대한 정보

zerocol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