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서래마을에 위치한 서울 미역국 맛집 효미역에 다녀왔습니다. 미역국을 무슨 가게에가서 먹어? 라고 하실수도 있겠지만 (저도 처음에 그랬음) 어쩌다보니 방문하게 됐는데 맛있어서 가끔씩 들르는 곳이 되었습니다.
서래마을 효미역 위치
서래마을 효미역은 방배중학교 앞 삼거리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래마을 효미역 주소 : 서울 서초구 서래로 5 1층
전화번호 : 02-594-7200
주차 : 가능 (발렛비 3,000원)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저녁 10시
언제나 복잡한 서래마을이지만 편리하게 발렛파킹이 가능합니다 - 발렛비는 3,000원 입니다.
오늘의 메인 메뉴인 소고기 미역국입니다. 일반적인 미역국에 비해 국물 색이 좀더 진하고, 미역이 많이 들어가 있어요. 마침 전날 술을 많이 마셔서 해장이 필요했는데, 해장에 제격이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공기밥 양이 좀 적은데, 남기는 손님들이 많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말씀드리면 밥은 더 주십니다.
함께 주문한 고등어구이,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메뉴죠. 알맞게 잘 구워져서 나와서 아이가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메뉴판을 찍지 못했는데, 미역국 전문점답게 소고기 미역국 말고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고, 전복을 넣어서 주문도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전 종류들과 막걸리도 판매하고 있어서 반주로 즐기기에도 좋을것 같네요.
가게도 깔끔하고 주차도 편리해서 항상 손님이 붐비는 곳입니다. 배달앱을 통한 배달도 가능하니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필요하실때 주문해서 드시는것도 괜찮겠네요. 개인적으로 해장에 그만인것 같고, 생일인데 미역국 끓여먹을 상황이 안되시는 분들도 방문해서 드시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효미역은 서래마을점이 있는것만 아니라 도곡동에 도곡본점이 있구요, 수서점, 올림픽공원점, 서울공항점 도 있습니다. 다양한 곳에 있으니 집근처에 효미역이 있다면 한번쯤 방문해서 드셔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