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부모

입학준비금 신청 사이트 주소 신청방법 온라인몰

by ZEROCOLA 2023. 2. 20.
반응형

 어느덧 입학의 시즌입니다. 초중고등학교 모두 3월 2일에 입학을 진행하는데요, 저도 학부모이다 보니 이번에 입학준비금이란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소개해보려 합니다. 서울시 초등학교 입학 신입생 기준입니다. 

입학준비금이란?

입학준비금이란 서울 소재 관내 초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을 지급하여,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수 있도록 하는 정책입니다. 

입학준비금 신청 사이트
서울특별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신청 사이트

입학준비금 신청 사이트 주소 

서울특별시 교육청 기준 입학준비금 신청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tart.sen.go.kr

 

서울특별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

서울시교육청 대표자 :조희연 사업자등록번호 :102-83-01443 03178)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동 송월길 48(신문로2가) ©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All rights reserved. ㈜진학어플라이(대행사) 대표이사

start.sen.go.kr

입학준비금 신청 기간

서울특별시 교육청 기준 초등학교 집중 신청기간은 2023년 2월 20일 ~ 2023년 2월 23일까지로 4일밖에 안됩니다. 좀 짧은 감이 있긴 하지만 저도 오늘 안내를 받았으니 아직 모르시는 학부모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집중신청기간이라고 안내된걸 보니 이 신청기간 후에도 추가적으로 신청을 받을 것 같기는 합니다. 

입학준비금 금액 

서울특별시 교육청 기준 초등학교 입학준비금은 20만원 입니다. 

입학준비금 사용 범위 

 입학준비금은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 구매를 원칙으로 하는 만큼, 교복, 의류, 가방, 신발, 도서, 문구, 안경, 전자 기기 등을 구매할수 있으며, 입학 준비와 관련 없는 식당, 숙박, 학원 등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문구점이나 전자기기 매장에 입학준비금 사용 가능이라는 안내문을 보신 적이 있을 텐데, 그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설명하겠지만 입학준비금은 현금이 아닌 제로페이로 지급이 되기 때문에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입학준비금 포인트 온라인몰

 입학준비금 포인트 온라인몰을 별도로 운영하여, 이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입학준비금 포인트 온라인몰 주소는 http://startpoint.ezwel.com  입니다. 

 

https://startpoint.ezwel.com/

 

startpoint.ezwel.com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

 입학준비금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별도의 서류는 필요없구요. 앞서 알려드린 사이트 http://start.sen.go.kr 에 접속하셔서, 신청하기를 클릭 후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후 학생 성명, 학부모 성명, 학부모 휴대폰번호 입력을 통해 인증 후 학교를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이기 때문에 초등학교로 선택합니다. 정상적으로 학부모임이 인증이 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입학준비금신청
신청완료 후 문자메세지로 안내를 받을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면 서울시교육청에서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문자메시지를 보내줍니다. 명단 확인 후 실제 지급까지는 약 3~4주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입학준비금인데 입학 한참 이후에나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입학준비금 지급은 제로페이를 통해서 되기 때문에 미리 제로페이에 가입해 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대되는 입학 시즌 

새로운 시작을 기대하는 마음은 당사자인 아이들이나 학부모님들이나 모두 마찬가지로 두근대고 설레겠지요. 저역시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아이의 입학이 설레기만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학부모님들과 자녀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