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계정맥류 수술 4년후의 후기

by ZEROCOLA 2023. 1. 17.
반응형

 오늘은 정계정맥류 수술 후 약 4년이 지난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정계정맥류 수술을 고민하시거나, 수술을 결정하시고 걱정중이시거나, 수술을 마치고 회복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세한 수술에 대한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정계정맥류 수술 후기 1. 

2023.01.09 - [THINK] - 정계정맥류 수술 리얼 후기 (feat. 서울강남성모병원)

 

정계정맥류 수술 리얼 후기 (feat. 서울강남성모병원)

한동안 글을 올리지 못한 이유는.. 개인적으로 건강이 좀 안좋았었습니다. 나름 건강하다고 생각하고 살아왔는데, 결국 스트레스가 얼마나 무서운것인지 알게 되었고, 이유가 뭐가 되었든 질환

zerocola.com

 

정계정맥류 수술 후기 2. 

2021.03.03 - [THINK] - 정계정맥류 수술후기 두번째이야기 (feat. 고환통증)

 

정계정맥류 수술후기 두번째이야기 (feat. 고환통증)

와 정말 오랜만에 두번째 글을 올리네요. 첫번째 글에서는 수술하기 전까지 어떠한 과정이 있었고, 어떻게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말씀드렸는데, 그 글을 올린지가 벌써 1년반이나 지

zerocola.com

 

반응형

 

정계정맥류 수술 후 약 4년이 지난 후.

정계정맥류 수술을 한게 2019년 3월 정도니깐, 3년하고도 10개월이 지났네요. 언제 시간이 이렇게 지났나 싶으면서도, 별 후유증 없이 잘 지나온것이 다행스럽기도 합니다. 위의 후기에서 확인하실수 있지만 수술 후에는 극심한 통증에 엄청난 걱정과, 수술 후기들을 끝없이 검색해보면서 수술이 잘못된거면 어쩌나 하는 걱정들로 날밤을 지새웠었거든요. 

 

강남성모병원-정계정맥류-수술
정계정맥류 수술하던날 - 입원실에서

시간이 지나고 경과를 보자면, 수술 이후 약 3개월 정도는 통증도 있고, 아무래도 격렬한 운동들은 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6개월 정도 지난 후부터는 통증도 사라지고, 운동도 큰 무리없이 할수 있게 되어서, 그 이후에는 수술을 했다는 자체를 잊어버리고 지낼 정도가 되는것 같네요. 다만 일상생활에서 아예 통증이 없는것은 아니고, 비정기적으로 통증이 있거나, 수술 부위 (좌측 하복부) 가 땡길때도 있고 그렇습니다.

 

정계정맥류 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정계정맥류 수술을 고민하고 계신 분이 있으시다면, 일단은 걱정 대신 병원을 찾아가서 검사와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정계정맥류라고 해서 무조건 수술을 해야하는것은 아니고, 특히나 정계정맥류 수술의 가장 큰 이유가 불임에 대한 위험성 때문인데, 검사를 통해 수술이 필요한 상황인지를 파악할수 있어서, 꼭 병원을 먼저 방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실제 저의 경우에도 이미 아이가 있었고,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신경이 쓰여서 수술을 결정한 부분이라서, 당시 상담했던 의사 선생님께서는 꼭 수술이 필요한 정도는 아니다 라고 이야기해주시기도 했거든요. 

 

모든 질병이 그렇겠지만 이글을 검색하고 읽고 계신 순간에도 걱정과 불안이 가득할줄로 압니다. 저 역시 그랬거든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 별것 아닌것처럼, 끝없이 검색하며 걱정과 불안에 빠져있는것 보다는 당장 주변 병원을 알아보고,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다시한번 권해 드립니다. 

 

전 의사가 아니지만 수술 경험자로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경험한 부분 안에서는 도움 드릴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