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과정보들

핸드폰 교체후 삼성페이 교통카드 안될때 해결방법

by ZEROCOLA 2023. 5. 3.
반응형

최근에 핸드폰을 교체했는데요 (갤럭시z플립3 -> 갤럭시s23울트라) ,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그대로 사용하고, 모든 설정도 그대로 옮겼는데, 전날까지만 해도 잘되던 삼성페이 교통카드가 태그가 안되는 겁니다. 버스에서도 안되고, 지하철에서는 사용할수 없는 카드입니다 라는 안내메세지가 나오면서 태그가 안되더라구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안될때 해결방법

인터넷상에 나와있는 다양한 기본적인 방법들을 모두 해보았습니다. NFC 기능은 당연히 켜져있고, 삼성페이에 교통카드도 삭제했다가 다시 등록하고, 모든 방법들을 다 사용해 보았지만 여전히 삼성페이 태그는 되지 않았습니다. 신기한건 교통카드가 아닌 삼성페이 카드결제는 잘 되더라는 거였죠. 이제 남은 문제는 유심에 있는듯 보였습니다. 


반응형

유심 교체

유심을 새로 교체해보자

마지막 남은 방법은 유심을 새걸로 교체해보는 거였습니다. 유심 교체는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대리점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새로운 유심으로 교체발급받을수 있고, 유심 비용 7,700원은 다음달 통신요금에 함께 나오게 할수 있습니다. 


유심 교체후 문제 해결

대리점 직원분의 말로는 기존에 사용하던 Z플립3 가 2년정도 되어서 그당시 유심과 S23울트라가 호환이 잘 안될수도 있다고 하여 새로운 유심을 장착하고 바로 교통카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아무 문제없이 버스와 지하철 모두에서 태그가 잘 됩니다. 핸드폰 교체후에 삼성페이 교통카드가 안되서 고민이신 분들은 유심을 새걸로 교체해보시는걸 강력 추천 드립니다. 


[내돈내산후기] - 갤럭시 Z플립3 필름 교체비용과 교체후기

 

갤럭시 Z플립3 필름 교체비용과 교체후기

삼성 갤럭시 Z플립 3는 처음 출시했을 때만 해도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는 것만 같았는데, 특유의 오래가지 못하는 배터리와 발열 등 여러 가지 이슈로 인하여 처음만큼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죠.

zerocola.com

[생각과정보들] - 갤럭시 Z플립3 힌지 교체 수리 비용과 소요 시간

 

갤럭시 Z플립3 힌지 교체 수리 비용과 소요 시간

갤럭시 Z 플립3는 2021년 여름 출시되었을 때 전작보다 커진 전면 디스플레이와 화려한 색상으로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었던 제품입니다. 저 역시 그 당시 디자인에 홀려서 출시하자마자 구입했

zerocola.com

[내돈내산후기] - 갤럭시23울트라 케이스 추천 UAG 플라이오 투명케이스

 

갤럭시23울트라 케이스 추천 UAG 플라이오 투명케이스

오늘은 삼성의 최신상 라인업 스마트폰인 갤럭시S23울트라 케이스인 UAG 의 플라이오 케이스에 대해서 내돈내산 리뷰를 진행해보려 합니다. UAG 플라이오 투명 케이스 갤럭시S23 울트라는 그 크기

zerocol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