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

극강의 성능, 글라코 발수코팅제 & 타이어 광택제

by ZEROCOLA 2020. 1. 15.
반응형

 오늘 소개할 제품은 극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글라코 발수코팅제와 타이어 광택제 입니다.

 

글라코
글라코 발수코팅제

 

 본 제품명은 소프트99 글라코 G-65 미러코트 제로 입니다. 사이드 미러에 전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며, 스프레이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글라코
글라코 발수코팅제

 

 상품설명이 일본어로 되어있기는 하지만 하단에 한국어로 제품에 관한 설명이 부착되어 있어서 사용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사진을 보면 사이드미러에 스프레이형태로 분사하여 발수코팅을 해주는 재품이라는것을 알수 있구요. 위 사진에서 아래쪽의 사진은 후방카메라에도 사용할 경우 비오는날 후방카메라에 빗물이 맺히는것을 방지하여 깨끗한 후방시야를 확보할수 있게 도와주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글라코
글라코 발수코팅제

 

 제품을 개봉한 모습입니다. 귀여운 사이즈입니다.

 

글라코
글라코 발수코팅제

 

 제품 뒷면입니다. 제품 관련 설명이 적혀있으나 일본어라서 큰 도움은 되지 않을듯 합니다.

 

글라코
스프레이 타입으로 사용이 편리

 

 스프레이 타입으로 되어있어 사이드미러에 뿌려주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타입입니다.

 

글라코
차량 사이드미러에 사용

 

 차량의 사이드미러에 직접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스프레이를 뿌리면 아래로 흘러내릴수있기 때문에 뿌리기 전에 사이드미러 아래쪽에 휴지를 대주거나 천 등을 대고 뿌려주는것이 좋습니다.

 

글라코
사이드미러에 스프레이를 분사

 

글라코
사이드미러 곳곳에 뿌려줍니다

 

 스프레이를 분사한 직후에는 표면이 하얗게 흐린상태가 되는데 점점 깨끗하게 돌아옵니다. 이렇게 깨끗이 돌아온 이후에는 피막이 생기는데, 이 피막은 인간의 눈으로는 감지할수 없는 사람 머리카락의 약 15000 분의 1 이라는 초미세 입자의 돌기가 무수히 있어서 빗방울이 접촉면적이 너무 작아 사이드미러에 붙지 못하고 굴러 떨어지는 원리 입니다.

 

 시공시에 주의사항은

 1. 시공 후 24시간 물이 닿지 않게 건조하여 주여야 하며,

 2. 시공 후 타월이나 손으로 닦으시면 안됩니다. 이 경우 코팅면 손상의 원인이 되어 제대로된 발수력을 기대할수 없습니다.

 3. 시공 후 고압수를 직접 분사하게되면 코팅면이 손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요즘 차량에는 물론 사이드미러에 열선이 내장되어 있습니다만, 열선이 있어도 달라붙는 빗방울들은 거슬리기 마련이죠. 이럴때 정말 필요한 제품이 되겠네요.

 

 

글라코
글라코 타이어 광택제

 

 다음으로 소개할 제품은 글라코 타이어 광택제 L-14 입니다. 이 제품 역시 스프레이 분사  타입으로 타이어의 광택과 세정을 한번에 얻어낼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글라코
한글표시사항

 

 제품 후면에 한글표시사항과 사용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글라코
글라코 타이어 광택제

 

 이번에도 역시 차량에 직접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글라코
타이어 옆면에 고르게 분사

 

 이제품 역시 스프레이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타이어의 접지면이 아니라 측면에 뿌려줘야 하는 점입니다. 당연한 얘기겠죠?

 

글라코
분무 후 모습

 

 이제품 역시 타이어에 뿌려준후 액이 마를때까지 일정시간이 지난후에 효과가 발휘됩니다. 효과로는 오염물을 빠르게 제거해주며, 얼룩이 없이 완벽한 세정력을 자랑합니다. 앞서 소개한 발수코팅제와 마찬가지로 뿌린후에 별도로 닦아낼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시의 주의사항으로는-

 

 1. 액이 마를때까지는 주행하시면 안됩니다. 닦아내지 않아도 되지만 바로 고속주행을 해야하는경우 가볍게 닦아주셔도 좋습니다.

 2. 타이어 측면에 뿌리다보면 액이 흘러내려서 휠에 묻거나 조준을 잘못하여 차량 도장면에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얼룩의 원인이 될수 있기 때문에 빨리 닦아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차량관리에 필수품이라 할수있는 두가지 제품을 소개드렸는데요, 이 제품들은 아래의 URL 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보다 자세한 설명도 보실수 있으니 한번씩 방문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auton/products/135361280

 

 깨끗한 차량관리를 위한 제품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