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디테일링 세차 맛집 서초 크리스탈 디테일링 센터

by ZEROCOLA 2023. 3. 1.
반응형

 일반적으로 세차는 자동세차, 손세차, 그리고 디테일링으로 나누어진다고 생각하는데요, 자동세차는 쉽게 주유소에서 볼 수 있는 터널식 세차 (물론 요즘은 노터치 자동세차도 있긴 합니다) , 손세차는 일반 손세차장, 그리고 디테일링은 손세차보다 더 세심하게 차를 관리해 준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 A220을 탈 때도 자동세차는 하지 않고 손세차장을 이용했었는데, 저렴한 가격이 아님에도 뭔가 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또 불미스러운 일도 한번 있었고 해서 GLC로 차량을 변경한 후에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을 찾다가 발견하게 된 곳이 바로 오늘 소개할 크리스탈 디테일링 센터입니다. 

크리스탈 디테일링 센터 GLC 쿠페
반짝반짝 눈부시는 차체 / GLC 300E 쿠페

매장 소개를 하기에 앞서 오늘 디테일링을 의뢰드린 차량은 GLC 쿠페 입니다. 정확히는 GLC300E 쿠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022년식) 모델입니다. 차를 아끼는 마음이야 모든 차주가 같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차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도 차주마다 다를 거구요. 저는 아직 차를 출고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래도 가끔은 디테일링을 통해 차량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해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크리스탈 디테일링 센터 전경
크리스탈 디테일링 센터 서초점

사실 이곳은 처음 디테일링이라는 것을 의뢰해보려고 이곳저곳 찾아보다가, 마침 집 바로 앞에 있던 곳에 예약을 위해 방문했는데, 너무나도 불친절한 응대에... 방문하려던 마음을 접고, 조금 거리가 있더라도 다른 곳을 찾아보다가 예약을 위해 전화를 드렸는데, 너무나도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처음 방문했던 곳입니다. 이번 방문이 4번째 정도 되는 것 같네요. 

크리스탈 디테일링 센터 서초점 

주소 : 서초점 -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57 1층 103호 (네비검색 가능)  / 전화 : 0507-1314-9760

          금천점 - 서울 금천구 범안로 1237  / 전화 : 0507-1427-4777

제가 방문하는 곳은 서초점인데, 남부순환로  양재역에서 예술의 전당 가는 길 오른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티맵에서 크리스탈 디테일링으로 검색이 가능하니 네비 찍고 가시는 게 편합니다. 방문하시는 때에 따라서 다양한 슈퍼카들도 볼 수 있어 방문하는 또 다른 재미이기도 합니다. 

 

크리스탈 디테일링 센터 GLC쿠페 뒷모습
세차 후의 반짝거리는 차체

크리스탈 디테일링 세차 가격

크리스탈 디테일링 센터의 시공 금액은 차종별로, 그리고 시공 코스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제 차량인 GLC 300E 쿠페의 경우 기본적인 디테일링 세차 금액은 95,000원 입니다. 사실 저렴한 편은 아니고, 비싼 편이기는 해서 세차를 자주 할 수는 없고 묵혀뒀다가 가는 편인데, 한번 다녀오면 만족도가 정말 최상입니다. 위 차량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깨끗한 차체는 기본이고 눈에 쉽게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관리해 주시기 때문에 한번 방문하시면 큰 만족감을 얻으실 수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나름 비싼 내돈내산 후기인데, 정말 강추합니다. 한 번은 세차가 완료되었다고 해서 다른 곳에 있다가 센터로 갔는데 핸드폰 플래시를 켜고 차량 도장을 확인하시던 모습에서 정말 진심으로 하신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크리스탈디테일링센터 GLC쿠페 뒷모습

예약은 필수, 아쉬운점도... 

이러한 진심을 담은 서비스 때문인지 항상 붐비는 곳이라서, 사전에 예약은 필수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차량별로, 그리고 시공 코스별로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전화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실 거라 생각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매장에 별도로 대기공간이 없다는 점인데요, 기본 디테일링 세차 소요시간이 한 시간 반정도 소요되는데, 그 시간 동안 매장 내에서 대기할 수가 없어서 근처 카페나 다른 곳에서 볼일을 봐야 한다는 점이 조금 아쉽기는 했습니다. 센터 자체가 디테일링에 최적화된 컴팩트한 공간이라서 그런 것이라고 이해는 하고 있습니다. 혹시 방문하시는 분들은 남부터미널 쪽으로 걸어가시면 카페들이 몇 군데 있으니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남부터미널 국제전자센터에서 쇼핑하시면서 시간을 보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전 예술의 전당에서 전시회를 볼까 했는데 나름 거리가 있어서 포기했습니다. 

반응형

요즘은 직접 셀프 세차를 하시는 분들도 많고, 차량 세차에 대한 다양한 선택지가 있죠.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혹시 디테일링 세차를 고민하고 계신 분이 계신다면 적극 강추하는 매장이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본 후기는 100%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