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핸드폰을 바꿔서 기존에 사용하던 Z플립3 를 어떻게 처분할까 하다가, 당근마켓에는 매물이 넘쳐나서 판매가 쉽지 않을 것 같고... (생각해 보니 Z플립3 출시한 지가 딱 2년이 다되어가네요. 저도 출시하자마자 구입했는데 2021년 8월경이었으니 이제 위약금 없이 기변 가능한 시기이긴 합니다) 귀찮아서 민팃을 통해 판매하기로 합니다.
갤럭시 Z플립3 중고 가격
- A등급 : 350,000 원
- B등급 : 280,000 원
- C등급 : 150,000 원
- D등급 : 50,000 원
민팃 중고폰 등급별 시세
민팃은 비대면으로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는 중고폰 ATM입니다. 보통 대형마트에는 거의 한 개씩 있고, 디지털프라자 등 양판점 쪽에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ATM 위치는 민팃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근처 단말기 위치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등급별로 갤럭시 Z플립3 중고폰 시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고등급의 경우 350,000원까지 가능하네요.
민팃 중고폰 등급 기준
A부터 D등급까지 등급이 나뉘어져 있는데 등급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등급 : 액정, 뒷판 및 측면 미세한 흠집까지는 OK, 나머지 기능 모두 정상
- B등급 : 액정, 뒷판 및 측면 확연한 흠집, 약잔상 ~ 중잔상, 나머지 기능 모두 정상
- C등급 : LCD와 전원만 정상, 나머지 기능들에 조금씩 이상이 있음
- D등급 : 전원만 들어오고 나머지 기능 모두 이상 또는 불량
민팃으로 중고 갤럭시 Z플립3 판매 후기
민팃 ATM 을 이용해서 중고 갤럭시Z플립3 를 판매해 보기로 합니다. 빵쏭을 들으며 기계를 ATM에 넣고 진단을 기다립니다.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서 별도 커넥터 연결 없이 진단이 가능하고, 플립의 경우는 폰을 펴고 한번, 닫고 한번 넣어줘야 합니다.
판매하기 전에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힌지교체를 진행한 폰이라 액정도, 뒷판도, 심지어 배터리도 새 폰인데 A등급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이해가 가질 않네요. 진단결과 상세보기를 진행합니다.
힌지흠집과 후면미세흠집 전면미세흠집이 잡히네요. 힌지를 새걸로 교체했는데 힌지흠으로 진단되다니 이상합니다. 판매를 중단하고 핸드폰을 한번 닦아준 뒤 다시 진단을 시작합니다.
재진단 결과, 바로 A등급이 나오네요. 잠시 고민했지만 다시 판매를 알아보기가 번거로워 바로 판매를 해버렸습니다. 판매를 확정하면 ATM 이 폰을 먹어버리고 잠시 후에 민팃에서 카톡 또는 문자로 계좌 정보를 입력하라는 안내가 옵니다. 여기에 계좌정보를 입력하면 30분 내로 판매금액이 입금됩니다. 본인인증 등은 ATM에 가기 전에 민팃 앱에서 다 처리하고 가기 때문에 ATM에서는 공기계 진단만 진행하면 됩니다. 중고폰 판매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생각과정보들] - 갤럭시 Z플립3 힌지 교체 수리 비용과 소요 시간
[내돈내산후기] - 갤럭시 Z플립3 필름 교체비용과 교체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