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ZOMEI 삼각대
삼각대가 필요하여 알아보던중에, 전문적으로 사진을 찍을것도 아니고 너무 비싸거나 좋은건 필요없을듯 해서, 평소 눈팅하던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삼각대를 검색하여 그중에 가장 후기 등이 괜찮은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ZOMEI 라는 제품 입니다. 판매가격은 32달러 정도.
후기에는 배송이 엄청 빨랐다고 했는데, 전 주문한지 2주가 지나도록 주문 확인조차 되질 않아 판매자에게 메세지를 보냈더니 중국 춘절로 인해서 모든 배송이 멈췄다고 하네요. 춘절 연휴가 끝나자마자 빠르게 보내준다고 했는데, 그말 그대로 연휴 끝나자마자 1주일안에 도착 !
사실 별 기대를 하지는 않았는데, 그럴듯한 캐리어에 담겨있는 ZOMEI 삼각대. 향후 사용에 편리할듯 합니다.
삼각대 가방, 삼각대 본체, 그리고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사람들이 레드를 많이 구입하는것 같아서 레드로 구입했는데 그리 이상하지 않고 나름 괜찮습니다.
접혀있는 상태에서 다리를 폈을 때의 모습입니다. 아직까지는 가격 대비 내구성이나 외관 등은 괜찮아 보입니다.
저는 소니 A5000 을 사용중인데, 카메라 본체와 연결하고 장착하였을때 무게에 대한 위험성은 전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튼튼함을 보여줍니다.(아직까지는...)
삼각대 다리를 제일 길게 뽑았을때의 높이입니다. 인물사진이나 풍경사진 등을 찍는게 손색이 없을 정도의 높이 입니다.
세개의 다리 끝의 받침대는 고무 재질로서 자유자재로 각도조절이 가능해서 외부 촬영시에 평탄하지 않은 지형에서도 수평을 맞추기가 편리할듯 합니다. (물론 아직 해보진 않았습니다 ^^;)
저는 삼각대를 많이 안써봐서.. 손잡이를 돌리면 풀린다는걸 설명서를 보고 처음 알았습니다. 어떤 제품이든 설명서는 간단하게라도 읽어보면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틀림없는듯 합니다.
물론 고가의 삼각대나 어느정도 가격이 있는 삼각대에 비하면 성능이 떨어지는것은 당연하겠지만, 일단 처음 받아본 느낌은 가격 대비해서는 괜찮다 라는 점입니다. 향후에 사용해 보면서 어떠한 숨겨진 단점이 보여질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실내 촬영시에 접사를 해본 느낌은 생각 이상으로 괜찮았습니다. 방향 전환시에 약간 뻑뻑한 감이 있는데 감수해야겠지요.
저처럼 사진을 아주 약한 취미로 즐기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너무 비싸거나 너무 싼 제품보다 딱 가격보다 조금 더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혹시 구매 생각있으신분들은 답글 달아주시면 링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