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과정보들

행신역 주차장 요금 위치

by ZEROCOLA 2023. 2. 23.
반응형

 경기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KTX 행신역은 KTX 종착역이기도 하구요, 일산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KTX 이용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KTX를 탑승할 때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오늘은 KTX 행신역 주차장 요금과 위치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반응형

KTX 행신역 주차장 위치 

 KTX 행신역 공영주차장은 행신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데요. A 주차장과 B 주차장 두곳이 있고, 행신역을 바라보고 섰을 때 기준으로 오른쪽에 있는 주차장이 행신역 A 주차장, 왼쪽에 있는 것이 행신역 B 주차장입니다. 행신역 A 주차장의 경우 입구가 택시 승차장 바로 앞에 있어서 입구로 들어가실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행신역 A주차장의 경우 만차일 경우가 많은데요, 만차일 경우에는 번호인식 차단기 앞에 별도의 차단기가 하나 더 내려와서 만차임을 알려줍니다. 이 경우에는 차단기 앞에서 기다리시거나, 대기 차량이 많을 경우에는 조금 더 앞쪽으로 이동해서 행신역 B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행신역 B 주차장의 경우 A주차장보다 크기가 작아서, 차량 이용이 많을 때는 A, B 주차장 모두 만차일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행신공영주차장'으로 네비 검색하시면 근처에 5~6곳의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이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단 행신역에서는 길 건너서 좀 걸어가셔야 합니다) 

KTX 행신역 주차장 요금

행신역 주차장 요금
KTX 행신역 주차장 요금

KTX 행신역 주차장 요금입니다. 

30분 이내 (기본) : 1,500원  / 추가시 10분당 500원

하루 24시간 운영하며, 1일 풀로 이용시 이용금액은 20,000원입니다. 단, 1일 이용 시 30%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되어 주차요금은 14,000원 이 부과됩니다. 장애인, 유공자, 경차의 경우 1일 풀 주차 시 50% 할인이 적용되어 10,0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장애인, 유공자의 경우 별도 인증 후 적용되며, 경차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아마도 번호판 인식을 통해서 자동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이밖에 전기차, 저공해차, 다자녀 등의 경우에는 별도 할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위 사진에도 보이지만 KTX 공영 이 아닌 민영 주차장이라서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24시간 주차요금 14,000원 

그냥 하루 종일 주차시에 자동할인이 적용되어 14,000원 요금이 적용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듯합니다. 하루 주차요금 치고는 나름 나쁘지 않은 금액인 듯하네요, 여담이지만 오늘 압구정 로데오 유료주차장에 주차했는데, 2시간 정도 주차에 23,000원 요금이 나왔다는 슬픈 이야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