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

ADT 캡스홈 현관문 CCTV 내돈내산 설치 후기

by ZEROCOLA 2023. 10. 14.
반응형

최근에 집앞에 둔 물건이 없어지는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는데, 외부인이 가져간건 아닌걸로 판명되었지만, 이래저래 어수선한 일이 많은 요즘이라서 현관문 CCTV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공동주택의 경우 공동현관이나 엘리베이터에는 CCTV가 설치되어있는 경우가 많지만 각 층이나 현관 쪽에는 별도로 CCTV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필요할때 확인하기가 어렵다라고요. 


ADT캡스홈 현관문 CCTV
ADT 캡스홈 현관문 CCTV

ADT 캡스 도어가드 현관문 CCTV 

ADT캡스는 SK쉴더스의 보안 브랜드인데요. 일반적으로 사업체나 매장 등의 보안 서비스만 진행하는걸로 알고있었는데, 가정용 홈 CCTV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입 신청을 진행했고, 실제 설치까지는 1주일 정도 걸렸습니다. 

위 사진이 현관문에 CCTV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현관문 바로 위에 설치되어서 아래쪽을 비추기 때문에 우리집 앞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전용 앱을 통해 여러가지 설정이나 확인을 할수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집 내부에 와이파이 공유기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ADT캡스홈 현관문 CCTV
ADT 캡스홈 현관문 CCTV

빌라 처럼 앞집과의 거리가 가깝거나 마주보고 있는 경우, 다른 집의 현관문 비밀번호를 누르는 장면이나 출입 장면 등이 찍힐수 있어 사생활 침해에 대한 걱정이 있을수 있는데, 설치과정에서 다른집이나 다른 사람의 프라이버시 등이 노출되는 부분은 마스킹 처리를 하게 됩니다. 이 마스킹은 카메라에 하는것이 아니라 설치시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가려져야 하는 부분은 검게 표시하고, ADT캡스 자체적으로 검수과정을 거쳐서 승인이 되어야지만 CCTV 설치가 가능하게 됩니다. 


ADT캡스홈 현관문 CCTV
현관문 안쪽에 설치된 제품

현관문 안쪽에는 위와 같이 제품 본체가 설치되고, 현관문 안쪽과 바깥쪽의 제품들을 현관문 위에 걸쳐서 붙이는 방식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배터리는 꽤 큰 건전지가 4개 들어가는데, 설치시에는 같이 가져오셔서 설치해줍니다. 

전용 앱을 통해서는 다양한 설정이나 확인이 가능한데요, 우선 현관문 열림 닫힘시에 알림을 받을수 있고, 별도로 보안 설정을 해놓으면 현관문이 열린 후 15초~30초 (설정가능) 닫히지 않으면 경보음이 울리는 기능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시간을 설정해 놓으면 새벽시간 등 출입이 없는 시간에 문열림에 대한 보안 기능만 별도로 설정해 놓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CCTV 의 경우 상시 녹화되는것이 아니라, 움직임이 감지되거나 현관문 앞에서 배회가 감지될 경우 (설정가능) 녹화가 시작되며, 녹화된 영상은 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움직임 감지 녹화 역시 핸드폰으로 실시간 알림을 설정할수 있는데, 본인이 나갔다 들어왔다 할때마다 움직임 감지 알림이 와서 알림은 꺼놓는 것이 좋습니다. 


앱을 통해서는 실시간으로 현관문 앞에 있는 사람과 양방향 대화를 하거나, 사전에 설정되어 있는 음성을 내보낼수도 있습니다. 사전에 등록된 음성은 " 현재 CCTV 작동중 입니다. 돌아가 주세요" 라거나, "문앞에 놓고가 주세요" 등 상황에 맞는 음성을 내보낼수 있습니다. 


ADT캡스홈 현관문 CCTV
ADT 캡스 스티커와 CCTV 설치 안내 문구

CCTV 설치시에는 위 사진과 같이 CCTV가 설치되어 운영중이라는 안내를 법적으로 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제품 설치 후에 현관문 위쪽에 위와 같이 스티커를 붙여주게 됩니다. 또한 앞서 말한것처럼 다른집의 프라이버시와 관련된 부분은 의무적으로 마스킹 처리를 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분쟁은 없을것 같네요. 


ADT 캡스홈 도어가드 가격

캡스홈은 렌탈형과 판매형 두가지로 나뉘어지는데 두가지의 특징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렌탈형 판매형
월 이용료  18,750 원 
AI 얼굴인식 O 별도가입
영상저장 30일 1일
24시간 출동서비스 O 별도가입
보상서비스 O 별도가입
SOS 비상버튼 O 별도가입

위와 같이 되어있는데 여러가지 측면에서 렌탈형이 나을것 같아서 저는 렌탈형으로 가입했습니다. 매달 프로모션 조건이 조금씩 달라지긴 하지만 저같은 경우 최초 3개월 사용료 면제 프로모션을 받았고, 설치비는 별도로 35,000원 인가 청구됩니다. SK 사용 고객은 추가로 조금더 할인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s://www.skshieldus.com/kor/service/home/capshome/adt-caps-home-cctv.do?utm_source=naver&utm_medium=cpp-bsa-pc&utm_campaign=%EC%BA%A1%EC%8A%A4%ED%99%88&utm_cC&utm_term=%EB%A9%94%EC%9D%B8%EC%9D%B4%EB%AF%B8%EC%A7%80&NaPm=ct%3Dlnpt9zk8%7Cci%3D0yi0002rkgDzP3LJVLkL%7Ctr%3Dbrnd%7Chk%3D00d548d417c1192e9d70f9f3b6340d4832f46ba0 

 

캡스홈 도어가드

온전한 지속가능의 시작, 안녕을 지키는 기술에서 시작합니다. SK쉴더스

www.skshieldus.com

반응형

ADT캡스홈 현관문 CCTV
SOS 비상버튼

렌탈형 가입시 SOS 비상버튼을 함께 주는데 비상상황에 위 버튼을 3초간 꾹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ADT 캡스로 신고가 들어가게 됩니다. 실수로 누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신고자에게 전화연락이 오게 되고, 전화를 받지 않거나 할 경우에는 실제 신고로 확인되어서 긴급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실수로 누른 경우에는 전화가 왔을때 실수라고 하면 출동비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한가지 포인트는 내가 출동요청을 할 경우에는 출동비가 발생되고, 이상 감지에 의해서 출동하는 경우에는 출동비는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필요에 의해 직접 가입해본 ADT 캡스홈 도어가드 현관문 CCTV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 보았습니다. 점점 더 흉악범죄가 늘어나고 1인가구가 늘어나는 요즘 현관문 CCTV 는 범죄예방 등을 위해서 한번쯤 고민해볼만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