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어김없이 PSN PLUS 유저들을 위한 무료게임 및 컨텐츠, 이달의 혜택이 돌아왔는데요. 이번달에는 어떠한 컨텐츠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
탐 클랜시의 더 디비전 / 출처 :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2019년 1월 PSN PLUS 첫번째 무료게임은 바로 탐 클랜시의 더 디비전 입니다. 사실 출시한지 꽤 된 게임이라 플레이를 해보지 않은 분들은 많지 않을것 같은데 (저도 그렇구요) RPG 와 FPS 의 요소를 적당히 잘 버무려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게임입니다. 멀티플레이도 원활히 돌아가서 재미를 더했던 게임이었죠. 현재 더 디비전 2를 예약 판매 중입니다. 2019년 중 두번째 시리즈가 발매 예정입니다.
STEEP / 출처 :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두번쨰 무료 컨텐츠는 STEEP 입니다. 겨울 스포츠를 테마로 스키, 스노우보드, 패러글라이더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수 있는 스포츠 게임입니다. 평창 동계올림픽과 때를 맞추어 출시해서 꽤 이슈가 되기도 했던 게임으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저도 아직 플레이해보지 못한 게임이라 기대해 봅니다. (한국어 패치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테슬라그라드 / 출처 :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인디게임 요소가 가득한 테슬라그라드 입니다. 플랫폼은 PS4, PS3, VITA 까지 지원한다는 점이 인상적이네요. 하지만 오랜시간 플레이하기에는 어딘가 부족해 보이는것이 사실입니다.
Severed (PS VITA) / 출처 :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PS VITA 플랫폼의 Severed 입니다. PS VITA의 경우 2019년 하반기부터는 PSN PLUS 이달의 무료 혜택에서 제외된다고 들었던것 같은데. 맞나 모르겠네요. 저도 PS VITA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모바일 게임의 성장에 밀려 비운의 게임기가 되어버린 휴대용 플랫폼 입니다. 닌텐도 스위치가 휴대용 플랫폼의 수요를 다시 가져온것 같긴 하지만, 100% 휴대용이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는 기기이므로 사실 휴대용 플랫폼의 인기는 이제 식어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 같습니다.
특별 배포 콘텐츠 / 출처 :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2019년 1월 PSN PLUS 특별 배포 컨텐츠 입니다. "매일매일 컨트롤러 만지작" 이라는 인디게임을 몇개 묶어놓은 컨텐츠가 있구요. 제목 그대로 짧게 즐길수 있는 인디게임을 모아놓은 컨텐츠인듯 합니다. PS VR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Hikaru Utada Laughter in the Dak Tour 가 있고, 늘 빠지지 않는 토로 테마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PMN "Distant Worlds FINAL FANTASY JIRITSU" PS Plus Edition 이 제공됩니다.
2019년 1월 PSN PLUS 이달의 혜택 제공 기간은 1월 10일부터 2월 6일 까지 입니다. 혜택 제공 시작 일자가 좀 늦은 감이 있네요. 마지막으로 2019년 1월 PSN PLUS 이달의 혜택 동영상으로 확인하시면서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