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

미녹시딜 함유 바르는 탈모치료제 마이모닉 액 5%

by ZEROCOLA 2023. 3. 17.
반응형

오늘은 탈모 치료제로 널리 알려져 있는 마이모닉액 5% 에 대해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탈모영양제인 판시딜의 리뷰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이번 리뷰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내돈내산후기] - 탈모영양제 판시딜 가격, 효과, 구입처, 복용방법 등 내돈내산 후기

 

탈모영양제 판시딜 가격, 효과, 구입처, 복용방법 등 내돈내산 후기

이전 글에서 탈모와 관련해서 트리트먼트와 헤어에센스 등 관련 제품을 사용한다고 쓴 적이 있는데, 사실 처음 탈모가 의심되어 병원을 찾아갔을 때 진료를 해주신 선생님께서 아직 걱정할 단

zerocola.com

반응형

미녹시딜 마이모닉 액5% 정면
바르는 탈모치료제 마이모닉 액 5%

미녹시딜이란?

미녹시딜은 바르는 발모제로서, 탈모 치료제로서 FDA에서 승인받은 약품입니다. 당초에는 궤양 치료제로 개발된 약인데, 궤양보다는 혈관 확장에 큰 효과를 보여서 처음에는 고혈압 치료제로 FDA 승인을 받게 됩니다. 이후 테스트를 하던 도중에 실험자들의 부작용으로 다모증이 나타나서 이를 탈모 치료에 적용하려 연구한 결과로 나온 것이 현재의 바르는 미녹시딜입니다. 


 

미녹시딜 마이모닉 액 5% 옆면 1 미녹시딜 마이모닉 액 5% 옆면 2

마이모닉 액 5% 

바르는 탈모치료제인 마이모닉 액 5% 는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제품이며,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 구입할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탈모가 의심되어 피부과에서 다른 진료를 보다가 상담을 요청했고, 아직 먹는 탈모약까지 먹어야 할 단계는 아닌 것 같으니 바르는 탈모치료제를 사용해 보라고 권유받아 처방받은 게 마이모닉 액이었습니다. 쉽게 발모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약국에서 구매하였으며, 가격은 20,000원이었습니다. 성분은 미녹시딜 50mg/mL에 첨가제로 농글리세린, 덱스판테놀 등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효능 효과로는 남성형 탈모증 (안드로젠탈모증)의 치료 라고 되어 있습니다. 


마이모닉 액 내용품
마이모닉 액 5%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함께 들어있는 스프레이 또는 파스형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해서 환부에 바르면 되는데요, 모발과 두피를 완전히 건조시킨 후 이 약 0.5ml ~ 1mL 를 1일 2회 (아침, 저녁) 최소 4개월 동안 환부에 바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1일 총투여량이 2mL를 초과하지 해야 합니다. 또한 이 약의 사용 중단 후에는 탈모가 재발할 수 있다는 무시무시한 경고문이 적혀 있습니다.

마이모닉액 설명서1
마이모닉액 어플리케이터 케이스마이모닉액 어플리케이터 2종
함꼐 들어있는 어플리케이터 2종


마이모닉액 설명서 주의사항
설명서상 주의사항

용상의 주의사항

주의사항이 좀 많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여성 환자, 18세 미만 환자,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 이약 및 이약 성분에 과민반응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 심혈관계 질환 환자, 탈모의 유전적 요인이 없는 환자 (즉, 유전성 탈모가 아닌 경우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부분적으로 탈모되는 환자 (원형탈모 등) , 두피의 홍반, 염증 등이 생기는 경우, 원인 불명의 탈모 환자 (???) , 다른 두피용 약물을 사용 중인 환자, 두피를 면도한 환자 등 사용하지 말아야 할 케이스가 굉장히 많으니 주의사항을 꼭 꼼꼼히 읽어보셔야 하겠습니다.


마이모닉액 설명서 병용금지
주의사항이 굉장히 많다

병용해서는 안 되는 약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다음의 약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외용 코르티코이드, 레티노이드, 바셀린, 디트라 놀 또는 경피흡수를 촉진시킨다고 알려진 약물과 함께 사용하지 않는다 등 주의사항이 설명서에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또한 고령자나 부종이 있는 환자 등은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내돈내산 후기

사실 이 제품은 제대로 사용해보질 못하고 몇 번 뿌려본 것이 다였습니다. 파스형과 스프레이형 두 가지 어플리케이터가 들어있어서 머리에 뿌리기에는 편리하긴 하지만 양조절을 잘못하면 얼굴로 흘러내리기 때문에 이러다가 얼굴에 털이 나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 때도 있었고, 아침저녁으로 머리에 사용하는 것이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라서, 실제 후기를 쓸 수 있을 만큼 사용한 적이 없는 것 같아서 아쉽게도 효과에 대해서는 리뷰를 작성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후기들을 보면 실제 효과가 있었다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 만큼 탈모로 고민 중이신 분들이라면 사용을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후기] -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트리트먼트 내돈내산 후기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트리트먼트 내돈내산 후기

탈모를 별로 걱정하고 살지 않았는데, 어느덧 나이를 먹어가다 보니 탈모를 걱정해야 하는 나이가 되었네요. 머리를 감을 때 손에 잡히는 모발 수가 늘어나고, 머리를 손질하다 보면 비어있는

zerocola.com

[내돈내산후기] - 탈모완화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두피 마사지 토닉 내돈내산 후기

 

탈모완화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두피 마사지 토닉 내돈내산 후기

탈모 관련 제품 내돈내산 리뷰를 하다 보니 내친김에 같이 가지고 있는 닥터그루트의 또 다른 제품도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이번 제품은 닥터그루트 트리트먼트와 함께 사용하고 있는 두피 마

zerocol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