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탈모 치료제로 널리 알려져 있는 마이모닉액 5% 에 대해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탈모영양제인 판시딜의 리뷰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이번 리뷰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내돈내산후기] - 탈모영양제 판시딜 가격, 효과, 구입처, 복용방법 등 내돈내산 후기
미녹시딜이란?
미녹시딜은 바르는 발모제로서, 탈모 치료제로서 FDA에서 승인받은 약품입니다. 당초에는 궤양 치료제로 개발된 약인데, 궤양보다는 혈관 확장에 큰 효과를 보여서 처음에는 고혈압 치료제로 FDA 승인을 받게 됩니다. 이후 테스트를 하던 도중에 실험자들의 부작용으로 다모증이 나타나서 이를 탈모 치료에 적용하려 연구한 결과로 나온 것이 현재의 바르는 미녹시딜입니다.
마이모닉 액 5%
바르는 탈모치료제인 마이모닉 액 5% 는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제품이며,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 구입할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탈모가 의심되어 피부과에서 다른 진료를 보다가 상담을 요청했고, 아직 먹는 탈모약까지 먹어야 할 단계는 아닌 것 같으니 바르는 탈모치료제를 사용해 보라고 권유받아 처방받은 게 마이모닉 액이었습니다. 쉽게 발모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약국에서 구매하였으며, 가격은 20,000원이었습니다. 성분은 미녹시딜 50mg/mL에 첨가제로 농글리세린, 덱스판테놀 등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효능 효과로는 남성형 탈모증 (안드로젠탈모증)의 치료 라고 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함께 들어있는 스프레이 또는 파스형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해서 환부에 바르면 되는데요, 모발과 두피를 완전히 건조시킨 후 이 약 0.5ml ~ 1mL 를 1일 2회 (아침, 저녁) 최소 4개월 동안 환부에 바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1일 총투여량이 2mL를 초과하지 해야 합니다. 또한 이 약의 사용 중단 후에는 탈모가 재발할 수 있다는 무시무시한 경고문이 적혀 있습니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주의사항이 좀 많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여성 환자, 18세 미만 환자,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 이약 및 이약 성분에 과민반응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 심혈관계 질환 환자, 탈모의 유전적 요인이 없는 환자 (즉, 유전성 탈모가 아닌 경우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부분적으로 탈모되는 환자 (원형탈모 등) , 두피의 홍반, 염증 등이 생기는 경우, 원인 불명의 탈모 환자 (???) , 다른 두피용 약물을 사용 중인 환자, 두피를 면도한 환자 등 사용하지 말아야 할 케이스가 굉장히 많으니 주의사항을 꼭 꼼꼼히 읽어보셔야 하겠습니다.
병용해서는 안 되는 약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다음의 약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외용 코르티코이드, 레티노이드, 바셀린, 디트라 놀 또는 경피흡수를 촉진시킨다고 알려진 약물과 함께 사용하지 않는다 등 주의사항이 설명서에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또한 고령자나 부종이 있는 환자 등은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내돈내산 후기
사실 이 제품은 제대로 사용해보질 못하고 몇 번 뿌려본 것이 다였습니다. 파스형과 스프레이형 두 가지 어플리케이터가 들어있어서 머리에 뿌리기에는 편리하긴 하지만 양조절을 잘못하면 얼굴로 흘러내리기 때문에 이러다가 얼굴에 털이 나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 때도 있었고, 아침저녁으로 머리에 사용하는 것이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라서, 실제 후기를 쓸 수 있을 만큼 사용한 적이 없는 것 같아서 아쉽게도 효과에 대해서는 리뷰를 작성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후기들을 보면 실제 효과가 있었다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 만큼 탈모로 고민 중이신 분들이라면 사용을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후기] -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트리트먼트 내돈내산 후기
[내돈내산후기] - 탈모완화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두피 마사지 토닉 내돈내산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