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벤츠 GLC 300E 쿠페 안드로이드오토 쿨워크 적용 후기

by ZEROCOLA 2023. 2. 11.
반응형

 일부 베타 유저에게 적용되었던 안드로이드오토 쿨워크가 업데이트를 통해서 일반 유저들에게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오늘 차량에 안드로이드오토를 연결하니 기존과 다르게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보니 업데이트가 되었나 봅니다.

 

벤츠GLC300E쿠페-안드로이드오토쿨워크
벤츠 GLC300E쿠페 안드로이드오토쿨워크

새로운 UI 가 적용된 안드로이드오토 쿨워크의 모습입니다. 벤츠의 경우 이전부터 안드로이드오토는 가로화면이 꽉 차게 나오지 않아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쿨워크 업데이트에 살짝 기대를 했었지만,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네요. 양쪽은 여전히 잘립니다. 

 

 이게 문제가 다른 차종의 경우 화면을 길게 쓸 수 있어서 위와 같이 티맵과 유튜브뮤직을 분할화면으로 사용해도 지도를 보는데 크게 무리가 없는데, 벤츠 차종의 경우 화면 자체가 작은데 분할해 버리면 지도가 너무 작아져 버려서 불편합니다... 

 

반응형

 

벤츠GLC300E쿠페-안드로이드오토쿨워크
벤츠 GLC 300E 쿠페 안드로이드오토 쿨워크

결국에 위 화면처럼 티맵 전체화면으로 놓고 사용하는 것이 길안내를 받을 때는 가장 편리한 방법 되겠습니다. UI 가 업데이트 되었지만 안드로이드오토 화면이 작은 벤츠는 그림의 떡이네요... 다만 별도로 길안내가 필요 없을 때는 분할화면을 사용하면 재생 중인 음악의 커버화면이 오른쪽에 표시되어서 조금 더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언젠가는 벤츠에서도 안드로이드오토 가로화면을 풀사이즈로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