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

소니 헤드셋 WH-1000XM5 내돈내산 리뷰

by ZEROCOLA 2023. 3. 17.
반응형

오늘은 소니의 최신 헤드셋이죠, wh-1000 xm5에 대해서 내돈내산 리뷰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이 모델을 구입하기 이전에 소니의 다양한 헤드셋 제품들을 이용했었는데요, 모두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없는 모델이어서, 이번에 처음으로 노이즈캔슬링이 지원되는 모델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소니 wh-1000xm5 전면
SONY WH-1000XM5


반응형

새로운 디자인

소니의 WH-1000XM5 는 기존의 모델들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머리에 닿는 부분인데요, 머리에 닿는 압력을 줄여주는 얇고 가벼운 헤드밴드를 사용하여 장시간 사용 시에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소니 wh-1000xm5 헤드
얇고 가벼운 헤드밴드
소니 wh-1000xm5 이어패드
소프트 핏 레더

새롭게 개발된 소프트 핏 레더를 사용하여 귀를 완벽하게 감싸주기 때문에 더욱 조용하고 편안하게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소니 wh-1000xm5 버튼부
전원 버튼과 노이즈캔슬링 버튼

버튼의 최소화

이 제품에는 좌측 이어셋 쪽에 두개의 버튼만이 위치해 있습니다. 전원 버튼과 노이즈캔슬링 기능 버튼인데요, 그럼 볼륨 조절이나 노래 넘기기, 전화받기 등은 어떻게 기능하는지 궁금했습니다. 

소니 wh-1000xm5 터치패널
오른쪽 헤드셋 커버의 터치패널

오른쪽 헤드셋 커버가 바로 터치패널로 만들어져 있어 이 터치패널로 모든 제어가 가능합니다. 터치패널을 위아래로 쓸어올리거나 내리면 볼륨 조절, 좌우로 밀면 노래 앞뒤로 넘기기, 한번 터치하면 전화받기 등 모든 제어가 우측 커버의 터치패널에서 가능합니다. 처음엔 적응이 안 됐는데 적응되니 이만큼 편리한 것이 없네요. 


소니 wh-1000xm5 사용자편의성
방향 안내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사용할때 좌우측 표시가 잘 안 되어있거나 보이지 않아서 거꾸로 쓰는 경우가 은근히 많은데요, 이 제품은 좌우 방향을 확실하게 표시해주고 있어서 정확히 착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소니 wh-1000xm5 충전단자
C타입 충전 단자

급속 충전 지원과 배터리 수명

최신 제품답게 충전 방식은 C타입 단자를 지원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 중 하나는 급속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인데요. 일반 충전시에는 3시간 반 정도 충전 시 완충이 가능하며, 10분 충전만으로 최대 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별매인 USB-PD 호환 AC 어댑터를 사용 시 3분 충전으로 최대 3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니 어마어마하네요. 배터리 수명은 완충 시 최대 30시간 (노이즈캔슬링 켜짐) / 최대 40시간 (노이즈캔슬링 꺼짐)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TV를 볼 때 이 제품을 사용하는데 오랫동안 사용을 안 하고 다시 켜도 배터리가 많이 남아있는 걸 보니 배터리 하나만큼은 정말 오래 가는 듯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처음 구입시에는 페어링 정보가 없기 때문에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에 돌입합니다. 핸드폰에서 블루투스를 켠 후 헤드셋을 선택하여 연결을 진행합니다. 암호 입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0000"을 입력합니다. 추가로 다른 장치에 연결을 하려는 경우에는 전원 버튼을 약 5초간 길게 누르면 수동 페어링 모드에 진입합니다. 제품 좌측 헤드셋 부분의 표시등이 파란색으로 두번 연속 반복적으로 깜박이고, 헤드셋에서는 페어링이라는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이후에는 핸드폰에서 연결하는 과정은 동일합니다. 


소니 헤드셋 wh-1000xm5

비싼 값을 하는 헤드셋

오늘 소개한 소니의 WH-1000 XM5는 최신 제품인 만큼 다양한 기술들이 적용되었고, 디자인적으로 많이 변화가 있었습니다. 원래 사악한 소니 제품들의 가격이지만, 이 제품 같은 경우는 더 사악한 가격을 자랑하는데요, 공식몰 정가가 499,000원이고, 인터넷 최저가도 40만 원 중반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잘 찾아보시면 쿠폰 할인 등을 통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는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처음에 가격 때문에 구매를 많이 망설였던 제품이지만 큰맘 먹고 구매 후 사용해 보니 비싼 값을 하는 제품이라는 게 느껴졌습니다. 음악을 들을 때나 영화를 볼 때 등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만큼 좋은 제품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는 생각입니다. 노이즈캔슬링 기술은 집안에서 혼자 있을 때 사용해도 또 다른 감동을 주니 꼭 사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내돈내산후기] - 윌라 오디오북 가격 및 후기, 밀리의서재와 비교 등

 

윌라 오디오북 가격 및 후기, 밀리의서재와 비교 등

아주 오래전 옛날부터 책은 지식을 확장하거나 삶의 지혜를 배우는 등 사람에게 있어서 꼭 필요한 존재였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책이라는 개념도 활자로 된 종이책에서 전자책, 그리

zerocola.com

[내돈내산후기] - 로지텍 사무용 기계식 키보드 K855 리뷰

 

로지텍 사무용 기계식 키보드 K855 리뷰

원래 사용하던 제품은 로지텍의 MX KEYS 인데, 펜타그래프 키감이 쫀득하고 저소음으로 사무용으로 쓰기엔 딱 적합하지만, 기계식 키보드라는 것을 한번 써보고 싶어서. K855 를 써보게 되었다. 로

zerocol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