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

칼마디 추천 네이처메이드 내돈내산 후기

by ZEROCOLA 2023. 3. 4.
반응형

이번에도 역시 영양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영양제를 먹는다고 몸이 좋아지는 건 아닐 텐데,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나 봅니다. 그래도 한 번에 너무 많은 종류의 영양제를 동시에 먹지는 않아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네이쳐메이드 칼마디
네이쳐메이드 칼마디

칼마디란?

저도 처음엔 도대체 칼마디가 뭐야 했는데, 칼슘(칼) 마그네슘 (마) 비타민D (디) 의 글자를 따서 칼마디라고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말 줄임은 알아줘야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네이처메이드 칼마디 제품에는 위 세 가지 요소에 아연도 함께 들어있다고 하네요. 

네이쳐메이드 칼마디
칼마디의 효능

칼마디는 어디에 좋을까?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는 어디에 좋을까요? 바로 뼈, 신경, 근육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각 성분별로 도움을 주는 효과를 알아보자면..

칼슘, 비타민 D :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 

마그네슘 :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아연 :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 

위와 같이 정리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중 비타민 D의 경우 식품과 햇빛을 통해 합성이 가능하지만 현대인들의 경우 야외생활이 부족하기 때문에 부족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쳐메이드 칼마디
네이쳐메이드 칼마디 영양정보

영양 기능정보에 보다 자세한 기능정보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네가지 성분 모두 우리 몸에 부족하면 이상신호가 발생하는 성분들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네이쳐메이드 칼마디

섭취 시 주의사항

항상 그렇지만 다음과 같은 분들은 섭취 전 의사와 꼭 상의하셔야 합니다.

임신/수유 중이신 분, 고칼슘혈증이 있거나 의약품을 복용 중이신 분, 특정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반드시 섭취 전 원료의 성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네이쳐메이드 칼마디
알약은 좀 큰편이긴 합니다..

섭취방법

섭취방법은 하루 1회 3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알약이 좀 큰 편이라서 한 번에 세알을 삼키는 건 좀 어려울 수 있으니 한알씩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하루 한 번이라서 다행이네요, 1회 3정 하루 세 번이면 힘들 뻔했습니다. 

네이쳐메이드 칼마디
미국에서 1위라는듯 합니다

네이처 메이드가 미국에서 보충제 판매 1위라는 의미인 듯합니다. 다만 여기는 한국이므로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네이처메이드 칼마디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고 180정, 총 60일분이 들어있습니다. 

반응형

네이처메이드 칼마디 내돈내산 후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모두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성분이지만, 도대체 충분한지 부족한지 알기도 어렵고, 그러한 점들을 마케팅 포인트로 삼은 건강기능식품 회사들의 광고에 많은 분들이 제품 구입을 망설이고 계실 줄로 압니다. 저 역시 그랬구요, 계속 복용하고는 있지만 사실 이걸 먹어서 몸에 어떠한 변화가 바로 있다는 걸 느끼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뼈와 근육, 신경에 도움이 된다고 해도 지금 당장 몸에 변화가 생기는 게 아니다 보니깐 그걸 느끼기가 더 어려운 듯합니다. 다만 몸을 구성하는 성분 중 뼈나 근육 신경은 당장은 아니더라도 오랜 기간 동안 건강을 유지해야 하는 부분들이라서 미리미리 관리해 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열심히 복용하고 있습니다. 영양제의 복용 여부는 의사, 약사 등 전문가 분들과 상의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운동과 함께 

제가 항상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과 결합된 건강기능식품은 그 자체가 가지고 있는 최대한의 효능을 발휘할수 있다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저 역시 운동하기가 참 어렵지만, 날이 점점 풀려가고 있으니 모두 운동 열심히 하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