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EV 전기차 자동차 충전소 충전기 케이블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다양한 충전소가 있지만 우선 에버온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완속충전기 기준입니다)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설치된 에버온 전기차 충전기 입니다. 완속만 가능합니다.
저도 처음에 소켓타입 (B타입)과 케이블타입 (C타입) 중에 뭘로 해야하나 헷갈렸는데, 소켓타입 (B타입) 은 내가 가지고 있는 케이블을 사용해서 차와 전기차 충전기를 연결하는 방식이고요, 케이블타입 (C타입) 은 충전기에 연결되어있는 케이블을 내 차에 꽂아서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대부분 케이블타입 (C타입) 으로 충전하므로 케이블타입 (C타입) 을 눌러줍니다.
충전량을 설정해 줍니다. 금액, 시간, 용량, 가득 충전이 있습니다. 가득충전으로 설정시 충전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충전이 중단되고 결제가 진행됩니다.
인증방법을 선택합니다. 에버온 회원가입을 하여 회원카드가 있다면, 에버온 회원/로밍 회원 으로, 아무것도 없다면 비회원으로 선택합니다. 참고로 에버온 회원가입하여 회원카드로 사용할때 요금이 가장 저렴하며, 로밍 비용은 가지고 있는 전기차 충전 카드별로 상이합니다
에버온 회원카드 (충전카드) 를 태그해 줍니다.
인증 완료 후 충전을 시작하면 됩니다. 최초 케이블 타입 (C타입) 을 선택했으므로, 충전기에 연결되어있는 케이블을 차량에 꽂아줍니다
처음 케이블을 결합하면 노란불이 들어왔다가 잠시 후 녹색불로 바뀌면서 충전이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