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과정보들

KT V컬러링 안나오게 하는 방법

by ZEROCOLA 2023. 2. 5.
반응형

 

 언제인지 기억은 안나지만 KT 에서 새로운 서비스가 나왔다면서 V컬러링이라는 걸 가입하라고 프로모션을 엄청나게 해서, 나도모르게 가입을 했던적이 있었는데, V 컬러링이란 상대방 단말기가 지원을 하면 전화를 건 상대방 핸드폰 화면에 내가 설정해놓은 영상이 송출되게 하는 서비스 입니다. 

 

일단 상대방 핸드폰이 지원을 안하면 아무 소용이 없고, 일반적으로 전화를 걸때는 귀에 대고 전화를 걸지 화면을 보면서 전화를 거는 사람은 별로 없기때문에 크게 소용이 없는 서비스라고 생각해서 해지를 하려고 했는데.....

 

반응형

 

KT V컬러링 안나오게 하는방법
KT 보이는 컬러링 V 컬러링

아무리 찾아도 V컬러링만 따로 안나오게 설정하는 메뉴가 없어서 확인해보니, 해지를 해야 안나오게 되는것 같더라구요. 더군다나 미디어팩이라고 지니와 캐치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섞어서 월 9,900원인가에 제공하는 서비스에 V컬러링이 묶여있어서 이걸 해지해야만 V 컬러링이 송출되지 않게 할수 있었습니다. 

 

캐치콜은 꼭 필요한 서비스라서 해지하는데 고민을 했지만 다행히 캐치콜이 포함된 미디어팩을 해지하고 나니 바로 문자로 캐치콜만 재가입할수 있다고 챗봇이 말을 걸어와서 캐치콜만 부가서비스로 재가입 했습니다. 

 

제가 못찾은걸수도 있지만 V 컬러링을 거의 반 강제로 송출되게 해놓아서, 결국엔 미디어팩 해지까지 해버렸네요. V컬러링 안나오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