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차량이나 자전거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필수품까지는 아니고 있으면 편리할만한 제품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 소개입니다.
아이나비 포터블 스마트 에어 펌프
이름 그대로 아이나비에서 나온 휴대용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입니다. 아이나비 하면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팅크웨어라는 회사의 브랜드가 아이나비이고, 이 팅크웨어라는 곳에서 차량용 디바이스 브랜드인 '아이나비허브'를 2018년에 출범하였습니다. 이 아이나비 허브라는 곳에서는 전동킥보드나 짐벌, 오늘 소개하는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등 차량과 모빌리티, 스포츠 등에 관련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공기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가능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인만큼 차량이나 오토바이의 타이어 공기압 충전은 물론 가능하고요, 자전거나 킥보드, 그리고 공에 바람을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앞서 필수품은 아니지만 있으면 편리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는데, 다양한 활용성이 그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구성품 소개
아이나비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의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공기압 주입기 본체와 충전 케이블, 그리고 용도에 맞게 장착하여 공기압을 충전할 수 있는 밸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전은 C타입 충전을 지원합니다.
제품 내에 호스가 내장
기본적으로 공기를 넣으려면 호스가 필요할텐데, 제품 본체에 호스가 보이질 않습니다. 호스라고 쓰여있는 스티커가 붙어있는데요, 저 반대쪽을 아래 사진과 같이 눌러주면.
이렇게 반대쪽으로 호스가 나옵니다. 사진만으로는 이해가 어려우실수 있는데 직접 눌러보시면 정말 편리하다는 걸 아실 수 있을 겁니다. 별도로 보관하지 않아도 되고 본체 안에 넣어버리면 되기 때문에 분실 우려도 적습니다. 굿 아이디어!
그렇게 뺀 호스는 본체 위쪽의 빨간색 동그라미가 있는 부분에 돌려서 체결하면 사용 준비가 완료됩니다.
모드에 맞는 적정 공기압 주입 가능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공 등 각각의 공기압 주입 모드가 있고, 설정시 적정 공기압이 미리 세팅되어 있기 때문에 공기압을 주입하기 시작하면 설정된 공기압까지 주입된 후에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물론 약간의 오차는 생길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야간에 편리한 LED 라이트
저는 어두운 곳에서 자전거 타이어 공기를 넣느라 핸드폰 플래쉬 키고 엄청 고생했는데, 다 넣고 나서야 LED 기능이 있다는 걸 발견했네요... 야간에 야외에서 공기압 주입기를 사용하셔야 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다양한 밸브와 호환 가능
함께 들어있는 어댑터들을 통해 다양한 밸브와 호환하여 공기압 주입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 타이어에 맞게 되어 있고, 자전거 종류에 따른 밸브와 호환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어댑터는 아마도 공에 바람을 넣기 위한 것이겠죠?
내돈내산 후기
사실 자전거 타이어 바람이 빠져서 집근처 자전거가게에서 공기압을 무료로 넣을 수 있었는데, 그곳이 없어지는 바람에 급히 바람을 넣으려다 보니 어떻게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어 버렸네요. 자전거 공기압을 넣어본 후기는 대만족입니다. 공기압 들어갈 때 모터 소음이 조금 있긴 하지만 견딜만한 수준이고, 급할 때는 차량에 사용하기에도 좋을 듯하네요. 물론 타이어 공기압이 비정상적으로 줄어들어 있다면 펑크를 의심하고 보험사를 부르시거나 카센터, 타이어샵 등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 내돈내산 후기는 필수품은 아니나 있으면 좋을만한 제품이다 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 벤츠 SUV GLC 외부 디자인 리뷰 (쿠페 하이브리드)
[자동차] - 벤츠 GLC 실내 디자인 살펴보기 (쿠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