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과정보들

로또 4등 당첨금 수령 방법 (세금, 교환장소 등)

by ZEROCOLA 2023. 2. 13.
반응형

 지난번에 로또 3등 당첨 후기를 올리고선 많은 분들이 글을 읽어주셔서 로또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걸 새삼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누가 말하기를 로또를 사지 않으면 당첨확률이 0% 지만, 구입하는 순간부터 일말의 확률이 생긴다고 하는데, 너무 많이 사는 것이야 문제가 되겠지만 적은 금액으로 소소하게 재미로 구매하는 것은 일상생활의 작은 활력소가 아닐까요? 

로또 4등 당첨금 수령 방법
이번에는 운좋게도 4등에 당첨 되었습니다

로또 4등 당첨  

사실 예전에도 4등은 그래도 일년에 몇 번은 당첨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남들보다 운이 좋은 건지 모르겠지만, 주변에서는 작은 운으로 모두 새어나가서 큰 운이 오지 않는다고도 하더라구요... 자랑은 그만하고 오늘은 로또 4등 당첨금 수령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로또 4등 당첨금액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6개의 번호 중 4개가 일치하는  로또 4등 당첨금액은 50,000원 입니다. 6개 중에 4개나 맞혔는데 5만 원밖에 안 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5개 맞는 3등도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약 백만 원 초반 정도이니... 1등이나 2등에 비하면 아쉬운 마음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로또 4등 당첨금 수령 방법

4등의 경우 5등과 마찬가지로 로또복권 판매점 에서 당첨금의 수령이 가능합니다. 보통 5등의 경우 당첨금액이 5,000 원 이기 때문에 현금으로 받으시는 것보다는 동일한 로또복권 5,000원어치로 교환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4등 50,000 원의 경우 고민이 되기 시작합니다. 5만 원을 로또복권 판매점에서 현금으로 지급받아? 아니면 로또 5만 원어치 (총 50게임이네요)를 자동으로 돌려버려?라는 고민들 많이 하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2만 원은 자동으로, 3만 원은 현금으로 판매점에서 지급받았습니다. 4등 된 걸 축하해 주시는 판매점 사장님의 웃음에 기분이 좋아지는 하루였습니다. 

로또 4등 당첨금 세금은?

로또 4등 당첨금액 50,000 원의 경우 비과세로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또한 2023년 1월부터 변경된 로또복권 당첨금 과세기준에 의하여 3등도 비과세로 전환 되었습니다. 즉 3등 당첨금액에 부과되던 22% 의 세금이 더 이상 부과되지 않아 3등 당첨자들은 당첨금액 전액을 비과세로 그대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아 올해 당첨되었으면 좋았을 것을...)

로또 3등 당첨 후기 당첨금 수령 방법

 

로또 3등 당첨 후기 당첨금 수령 방법

매주마다 로또를 사고 있는데, 한번은 3등에 당첨된 적이 있었다. 평소처럼 무심코 네이버에서 QR 코드 확인을 통해 당첨 여부를 확인했는데. 띠용 이게 왠일.. 맨날 꽝이거나 어쩌다 한번 5등 5,00

zerocola.com

 

복권은 재미로만

앞서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복권은 생활 속 기분전환을 위한 재미로만 접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최근 복권 관련해서 다양한 이슈들이 있어서 신뢰감이 점점 떨어져 가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음 주 1등은 나야 나라는 꿈을 꾸며 또다시 일주일을 즐겁게 생활할 수 있게 해 주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모두 즐거운 한 주 시작하시고 좋은 기운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