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서울형 헬스케어인 손목닥터 9988 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 워치 (갤럭시워치, 애플워치 등) 를 사용해서 걸음수나 운동 기록 등을 기록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주는 방법인데, 밴드가 없는 사람에게는 무려 밴드를 지급하기 까지 한다.
나는 갤럭시워치4가 있어 별도로 신청하지는 않았지만, 빨리 신청한 사람들은 밴드를 지급받는다고 한다. (갤럭시워치나 애플워치는 아니고 처음 보는 밴드인듯 하다)
손목닥터 9988 2.0 의 초기화면이다. 작년에 한번 진행했던 듯 하고, 올해 새로 신청을 받아서 2.0이 시작되었다. 처음에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이 검색이 안되고, 삼성헬스와 연동한 후에 걸음수 등을 업데이트하면 앱이 튕겨버리는 오류가 많았는데 계속되는 업데이트로 개선하고 있는듯 하다.
그럼 도대체 이 앱을 왜 하느냐?? 바로 위 화면처럼 로그인 보상, 걸음수 보상 등에 따라서 포인트를 지급하기 때문이다. 모인 포인트는 향후에 뭔가로 바꿀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그 뭔가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이 없다. 뭔가 느낌상 대중적이지는 않은 상품권 등으로 바꿔줄것 같은 느낌이다.
손목닥터 9988 2.0 의 포인트에 대한 설명이다. 앱에 접속하면 새로고침을 통해서 삼성헬스와 걸음수 등을 연동해 줘야 하고, 포인트도 자동으로 쌓이는게 아니라 포인트 탭에 들어가서 저금통에 넣어야 하는 엄청난 귀찮음을 가지고 있다. 뭔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기능은 없는걸까 개발을 못한걸까
지금은 신청이 끝난듯 한데, 올해 열심히 한번 해보고 과연 뭘로 바꿔줄지 기대해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