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

탈모영양제 판시딜 가격, 효과, 구입처, 복용방법 등 내돈내산 후기

by ZEROCOLA 2023. 2. 19.
반응형

이전 글에서 탈모와 관련해서 트리트먼트와 헤어에센스 등 관련 제품을 사용한다고 쓴 적이 있는데, 사실 처음 탈모가 의심되어 병원을 찾아갔을 때 진료를 해주신 선생님께서 아직 걱정할 단계는 아니니 약국에서 판시딜 종류 같은 탈모 영양제를 먹어보는 걸 권해 주신적이 있습니다. 그 후로 꾸준히 판시딜을 먹고 있는데, 사실 영양제 꾸준히 먹는 게 어디 쉽나요, 먹다가 먹는 걸 까먹고 또 안 먹다가 하고는 했는데, 이번에 마침 똑 떨어져서 새로 구입한 김에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동국제약 판시딜
동국제약 판시딜 (180정)

판시딜 성분 및 역할

판시딜은 동국제약 제품이구요, 약용효모 성분으로 탈모의 보조치료 역할을 한다고 설명서에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보조치료'라는 점인데요, 일반적으로 처방을 통해서 복용하는 프로페시아 등 탈모치료제와 달리 판시딜의 경우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단 일반의약품으로 인터넷 구매는 불가능합니다. 판시딜 성분은 약용효모와 케라틴 비타민B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판시딜 성분
Hair Loss Treatment
판시딜 복용기간
판시딜의 치료기간은 3~6개월 이라고 합ㄴ이다.

판시딜 복용기간

판시딜의 평균 치료기간 (앞서 말한 것처럼 탈모의 치료 보조제이기 때문에 치료기간이라는 표현을 쓰는 것 같습니다) 은 3~6개월이라고 합니다. 또한 탈모 외 손톱의 발육부진에도 좋다고 하네요. 어떤 영양제든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듯합니다.

판시딜 정보판시딜 정보
일반의약품 정보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판시딜 가격

판시딜 가격은 약국 구매시 180정 기준으로 80,000원입니다. 하루에 3번 복용하기 때문에 매일 복용한다고 가정하면 180 정이면 2개월 분인데 비싼 편입니다. 그래서 판시딜 카피약을 복용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확인되지 않은 정보에 의하면 종로 5가 보령약국 등에서는 동네 약국보다 저렴하게 판시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정보도 있습니다.

판시딜 알약판시딜 알약
판시딜 알약 - 예전엔 없었는데 휴대용 파우치도 들어있네요 (사진 클릭시 크게보실수 있습니다) 

판시딜 구성 및 복용방법

판시딜은 10알이 하나로 묶여있구요, 총 180정이 들어 있습니다. 휴대가 간편하도록 파우치도 들어있네요. 예전에는 들어있지 않았는데, 아시겠지만 하루 3번 영양제를 챙겨 먹는다는 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다들 아실 겁니다. 하루 한번 먹기도 힘든데..... 그래서 저도 생각날 때마다 챙겨 먹고는 있지만 하루 3번 다 먹는 날은 손에 꼽을 정도네요... 판시딜 복용방법은 1회 1캡슐을 하루 세 번 식후 복용입니다. 12세 미만 소아의 경우 1회 1캡슐, 하루 1~2회 복용입니다.

반응형

판시딜 내돈내산 후기

다른분들의 판시딜 후기를 보면 효과가 없다, 돈 아깝다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 같은 경우 꾸준히 먹지 않아서 그렇지 마음먹고 좀 꾸준히 먹다 보면 평소에 머리가 좀 비어 보이는 게 덜하거나, 미용실에서도 머리카락이 얇아지던 게 좀 나아졌다는 의견을 들을 정도로 어느 정도의 효과를 보는 편이긴 합니다. 다만 복용한 기간이 일 년 이상으로 꽤 길고, 아직까진 탈모가 심하게 진행되지는 않은 편이라서 주관적인 의견이 강하게 작용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탈모 관련해서는 판시딜보다는 프로페시아 등 탈모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하는 것을 주변에서도 권하기는 하지만, 익히 알려져 있는 부작용들이 좀 불안해서 아직까지는 복용을 고민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언젠가 때가 되면 저도 정통 탈모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해야 하는 날이 오겠지요......
탈모와 관련해서 제가 사용중인 제품에 대한 후기는 아래 글들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파이팅 하세요!
[내돈내산후기] - 탈모완화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두피 마사지 토닉 내돈내산 후기

탈모완화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두피 마사지 토닉 내돈내산 후기

탈모 관련 제품 내돈내산 리뷰를 하다 보니 내친김에 같이 가지고 있는 닥터그루트의 또 다른 제품도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이번 제품은 닥터그루트 트리트먼트와 함께 사용하고 있는 두피 마

zerocola.com

[내돈내산후기] -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트리트먼트 내돈내산 후기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트리트먼트 내돈내산 후기

탈모를 별로 걱정하고 살지 않았는데, 어느덧 나이를 먹어가다 보니 탈모를 걱정해야 하는 나이가 되었네요. 머리를 감을 때 손에 잡히는 모발 수가 늘어나고, 머리를 손질하다 보면 비어있는

zerocola.com

반응형

댓글